대한민국 과학탐험대

 

오오 이틀 연속으로 좋은 소식을 포스팅하게 되어 기쁘다^^

얼마전에 이메일로 왔던가, G마켓 들어갔다 봤던가 기억은 잘 안 나는데 후원 프로그램 중에 지금 나에게 딱 필요한 것이 있었다. 이름하여 ‘대한민국 과학탐험대’. 미국 서부의 이공계 대학과 IT기업 방문 체험을 무료로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중 20명을 선정하여 보내주는 것이었는데, 서류/면접의 두 단계를 거쳐서 1000명이 넘는 지원자를 걸러냈다고 한다.

어떤 면이 어필했는지는 몰라도 ‘필요성’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지 않았나 생각한다. 내년 가을학기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입장에서 지원기간에 지망하는 학교들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 꽤 그럴듯하다 ㅎㅎ 안 그래도 얼마 전 교수님 면담 때 교수님께서 지원할 학교를 한 번 방문해 보는 것이 원서를 작성하고 career path를 구상할 때 큰 도움이 될거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Stanford와 Berkeley를 직접 가볼 수 있어서 다행이다.

아무튼 좋은 기회를 얻었으니 많이 듣고, 보고, 배우고, 느끼고

와야겠다. 그동안 G마켓을 애용한 보람이 있다 ㅠ 여기서 지난 1년여간 산 것만 봐도 전자사전, NDS 2개, 노트북 등등.. 나의 온갖 전자제품 장만을 도와준 곳이니 ㅎㅎ

program2.JPG

program.JPG

후원쇼핑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대학생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번 과학탐험대 신청자 마감결과 총 1,000 분이 조금 넘게 지원하셨습니다. 주말에 신청자가 몰려서 서류 발표가 조금 늦은 점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이번 과학탐험대에 합격하지 못하신 분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 더 재미있고 즐거운 후원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류전형에 합격하신 분들은 면접에서도 최선을 다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Technorati Tags:

Author: mcpanic

어떻게 하면 보다 사람냄새 나는 기술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는 Human-Computer Interaction (HCI) 연구자 / 컴퓨터과학자 / 새내기 조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