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손댄 블로그

간만에 블로그를 대폭 고쳤다. 워드프레스도 2.3으로 업데이트 하고 디자인도 바꿔봤다. 가로로 너무 좁아서 답답한 감이 있었고 다소 어두운 분위기가 질리던 중이었는데 그럭저럭 맘에 든다.

2.3버전… UP!

  1. Widget 기능은 편리한 느낌이다. 테마별로 해주던 <?php … ?> 삽질을 많이 덜 수 있게 되었다.
  2. Native Tagging 지원 – 이제야… 늦었지만 UTW 의 태그들을 알아서 임포트해주는 것은 좋았다. 현재는 테마랑 약간 안 맞고 있다. 고쳐줘야할듯..

2.3버전… DOWN!

  1. 근데 2.3 버전에서는 2.2에서 쓰던 Extension 들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이 많다. 태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일일이 코드 보면서 고치기도 귀찮고… 시간 날 때 하나씩 손대든가 해야겠다.

TODO

한글날 기념으로 선물받은 웹전용 폰트 우리바탕체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 디자인에 이 폰트의 조합은…. 신문을 떠오르게 한다;;;

juhokim.com 제작을 할 예정이다. 영문으로 된 ‘자기소개’ 홈페이지. Graduate Student 라면 하나씩은 있는 그런 페이지 ㅎㅎ 열심히 손보고 있는 resume (CV 라고 하기에는 아직 너무 쓸거리가 없는듯..)와 research 관련 내용을 portfolio 형식으로 정리해서 올려놓을 생각이다. 12월 정도에 오픈할 생각.

Author: mcpanic

어떻게 하면 보다 사람냄새 나는 기술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는 Human-Computer Interaction (HCI) 연구자 / 컴퓨터과학자 / 새내기 조교수